본문 바로가기

신기술과 제품

휴대폰을 스캐너로 사용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서를 하면서 느끼는 건 책에 있는 좋은 구절은 어디다 보관해 두었다가 나중에 인용해보고 싶은 욕구가 있었다.

  이럴때마다 일일이 볼펜을 꺼내는 건 왠지 아날로그 세대가 할 짓이고 나름 하이테크로 밥을 먹는다는 사람이 그렇게 하기에는 얼굴 팔리는 일이지 싶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카메라폰으로 책의 페이지 일부를 그냥 찍어버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번에 서평을 쓸때도 마음에 드는 부분들을 사정없이 찍어서 잘 활용했다. 역시 나는 천재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욕구를 읽고 그것을 사업화 한 곳이 있어서 역시나 하는 마음에 소개한다.

왜 이 생각을 못했을까? 또 한번 무릎을 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명이 필요없으리라 생각한다. 물론 이 서비스는 휴대폰도 직접 업로드를 지원한다. 하지만 디지탈카메라에서 직접 올린다면 더 편할텐데.

그리고 두번째 욕구는 예전부터 카메라폰으로 명함을 찍어서 주소록에 직접 넣어줄 방법이 없을까를 생각했었다. 그런데 역시나~~

또 다른 서비스인 "scanR"은 비슷한 기능이지만, "One More thing !" 바로 "문자인식"까지 해준다. 문자인식으로 무엇까지 하겠는가? 바로 명함 인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업이란 바로 이렇게 고객의 "욕구"를 읽고 그것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만드는 일이다.

역시 머리가 굳어버린 퓨처워커
http://futurewalker.kr
2008년 7월 1일

참고 :
The Smartphone as Scanner
비니지스 위크 소개 동영상
scanR 홈페이지
Presentation Tools on the web
Photo Editing Tools on the Web
Diagram Tools on the 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