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전문가그룹 전문가 멘토 네트워크를 만들려면? 퓨처 워커 2013. 1. 6. 14:13 전문가들이 모이서 커뮤니티를 이루고 멘토로서 멘티들과 만나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자는 아이디어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시장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a href="//storify.com/marsnine/story-2" target="_blank">View the story "전문가 플랫폼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on Storify</a>]<h1>전문가 플랫폼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h1><h2>소셜 영향력을 측정하는 도구는 Klout가 유명하죠. 관련해서 어떤 도구들이 있는지 좀 살펴보았습니다.</h2><p>Storified by <a href="http://storify.com/marsnine">황병선(퓨처워커)</a>· Sat, Jan 05 2013 21:12:01</p><div>소셜 영향력 측정 툴 클라우트, "실생활도 반영"소셜 네트워킹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클라우트(Klout)가 소셜 활동뿐만 아니라 실 세계에서의 영향력도 반영하고자 업데이트됐다. 화요일, 클라우트는 기존의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및 다른 소셜 네트워크 활동과 함께, 위키피디아 정보도 추가한다고...</div><div>최근에 페이스북이 유명한 클라우트가 아닌 회사를 인수한 사례도 있군요.</div><div>Facebook Acquires Threadsy, Developer Of Social Influence Metric Swaylo http://allfacebook.com/facebook-acquires-threadsy-swaylo_b98248 @allfacebook 에서 페이스북이 합병한 소셜 매트릭 회사황병선(퓨처워커)</div><div>물론 소셜 영향력 측정도구가 쓸모없는 것이라는 PR 전문가의 의견들도 많습니다. </div><div>The rise and fall of influence metrics - PRWeek US http://www.prweekus.com/the-rise-and-fall-of-influence-metrics/article/238769/ 소셜 영향력 측정의 무의미?황병선(퓨처워커)</div><div>심지어 소셜 마케팅 전문가인 팸 무어는 소셜 영향력 도구의 "꼭두각시"가 되지 말라는 의견까지 강하게 주장하고 있네요. </div><div>Stop the Social Puppetry for Klout and Other Influence Metrics! http://www.pammarketingnut.com/2011/10/stop-the-social-puppetry-for-klout-and-other-influence-metrics/ @pammktgnut 에서 소셜 영향력 측정도구의 꼭두각시가 되지 말라는~황병선(퓨처워커)</div><div>오히려 팸 무어라는 분의 홈페이지가 제게는 인상적이더군요. 1인 전문가 기업을 위한 대표적인 홈페이지를 만들어놓은 느낌이 드네요. 사실 소설영향력 측정을 찾아보게된 계기가 이러한 1인 기업으로 활동하는 전문가를 위한 서비스가 뭐가 있을까 생각하는데서 시작된 서핑이었습니다.<div><br></div></div><div>I just viewed my Kred Story, what's yours? http://kred.com 소셜 영향력으로 시작했지만, 커뮤니티 솔루션으로 발전하고 있는 크라우드의 경쟁자.황병선(퓨처워커)</div><div>사실 Kred.com 같은 서비스를 보면 매우 인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Klout가 아직까지 소셜 영향력 측정 도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느낌을 보여준다면 Kred.com은 영향력 측정으로 모은 고객을 커뮤니티로 발전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거든요. 이게 단순한 서비스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발전해나가야 하는 방향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div><div>Quora에 시작이 전문가 커뮤니티가 아니었다면 지금만큼 주목받았을까? http://www.bloter.net/archives/47062황병선(퓨처워커)</div><div>사실 제가 관심있는 것은 전문가들과 이분들을 좋아하는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그 서비스의 시작 모습이 Quora처럼 질문과 답으로 시작될 수도 있겠죠. 이것이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설정할 수도 있구요. 아니면 비즈니스 전략을 주고 받는 질문과 답으로 시작될 수도 있겠구요. </div><div>자신의 트윗이 얼마나 많은 영향력을 만들고 있는지 보여주는 설치형 서비스. 백업은 기본. https://thinkup.com/#visualize황병선(퓨처워커)</div><div>심지어 설치형으로 트윗을 모두 백업받고 그것들의 영향력을 분석해주는 앱도 있습니다. thinkup이라는데 이게 왜 커뮤니티 솔루션인지는 모르겠지만. <div><br></div><div>어쨋든 질문은 전문가들이 의미있는 네트워크를 만들고 의미있는 활동을 하는 네트워크 플랫폼을 만들어보고싶은데 솔루션이 뭐가 좋을지 고민이네요.</div></div>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퓨처워커들의 u-Platform 이야기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플랫폼전문가그룹'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전문가 40명을 한 자리에서 만나려면 (0) 2013.12.02 타이젠 vs 파이어폭스OS 승자는 누가 될것인가? (1) 2013.04.12 앱스토어,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인가? (0) 2012.12.02 생태계를 위해 대양의 꿈과 나침반을 (0) 2012.07.22 플랫폼 전문가를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 (0) 2012.06.18 '플랫폼전문가그룹' Related Articles 플랫폼전문가 40명을 한 자리에서 만나려면 타이젠 vs 파이어폭스OS 승자는 누가 될것인가? 앱스토어,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인가? 생태계를 위해 대양의 꿈과 나침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