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인생

청태산과 평창현대빌리지 가족여행 후기


  주말에 청태산자연휴양림과 평창현대빌리지에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평소에는 오토캠핑을 주로 다니기때문에 팬션을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이번에 전자신문사 소개로 무료 숙박 티켓을 받아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야영을 싫어하셔서 평소에는 같이 다니지 않으시던 부모님도 팬션으로 가족여행에 모실 수 있었습니다.


청태산을 가기 전에 횡성 한우가 유명하다고 해서 한번 들러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집이라고 찾았는데 제가 고기맛을 잘 몰라서~.. 가족들 얘기는 괜찮다고 하더군요. 맛이 좋은 이유는 역시 제가 결제했기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아들 녀석들이 이제 산에는 같이 안갈려고 고집을 피우는데 참~. 부모님들은 좋아하셨죠.


휴양림 입구에 공예 체험관이 있더군요. 시간 있으면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청태산 휴양림 팬션들이 시설이 꽤 컸습니다. 제가 갔던 치악산 휴양림보다는 규모가 크더군요.


중간에 지그재그로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입니다. 재미있는 시설(?)들이 많이 있더군요. 꼭 올라 보시길.


물은 더할나위 없이 맑구요~


무슨 꽃인지 ~. 참 예쁘더군요. 


산책로가 평평하게 어른들도 편히 다니시게 되어 있더군요. 아들 녀석들 때문에 사실 20%도 돌지 않았습니다만.


어머니는 민들레 줄기를 따기에 바쁘셨습니다. 저녁에 쌈 거리로~.


드디어 우리가 묵을 평창현대빌리지입니다. 팬션 단지이기때문에 거의 30여채가 있는거 같더군요.


집 앞 마당(?)에 이런 게 있더군요. 큰 아들은 늘 사진 찍을 때마나 눈을~.


제가 묵은 곳은 20평형인데 사진에서 지붕 한 채에 해당됩니다. 거의 5개의 방이 붙어 있더군요. 그래도 방음은 괜찮은 것 같더군요.



대규모로 오신 분들을 위한 바베큐장입니다.


이건 아마 40평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역시 TV는 스카이라이프가~


집마다 바베큐 그릴이 있어서 저희도 여기에다 오전에 구입한 고기를~. 숯을 이곳에서 구매하면 2만원을 냅니다. 미리 가져가시는 것도 좋겠지만 마누라 말은 숯 자체는 비싼 종류라고 하더군요.


화장실입니다. 뭐 시실이 좀 오래되어 보이지만 평범한 수준이죠.


아들 녀석들이 계단 아래에서 노는 걸 좋아하더군요.

단촐한 실내~. 인터넷이 없는 듯. 이놈의 네트워크 중독증.


다락방입니다. 4명은 충분이 잘 공간입니다. 옛날 생각이 나더군요.

다락방 보일러 시설입니다.

아래 있는 게 인터넷은 아닌 것 같죠?

다락방에서 바라본 거실입니다. 거실 창문을 열면 바로 바베큐 그릴이 있는 장소입니다.


그래도 삼성 가스렌지입니다.

정확하게 4인분의 식기들~

4인분의 식탁~


신발장안에는 쎄콤 장비도 설치되어 있더군요. 불조심~

부엌 살림입니다. 오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거실 전체 모습입니다. 저희는 아래층에 화장실이 있어서 부모님이 주무시기로 했습니다.


뭐 대략 좁기는 합니다만 4인이 쓰기에는 며칠 보내기에는 충분한 공간입니다.

강원도 샘물이랍니다.


조그맣게 편의점이 있는데 너무 기대는 하지 마세요. 차 타고 5분 나가면 면온IC쪽에 편의점이 많습니다. 사실 여기가 피닉스파크에서 아주 가깝꺼든요.

제가 묵은 집 앞 전경입니다.


현대빌리지를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표지판이 작아서 놓치실 수도 있겠군요.

입구에 있는 개울물이 깨끗해서 여름에는 그냥 여기서 놀아서 될 것 같더군요.

사실 평창현대빌리지는 위치는 참 좋은 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피닉스파크하고 현대성우리조트 사이에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만, 건물 외관은 잘 디자인되어서 전체적인 분위기는 좋은 것 같은데, 내장 시설은 그렇게 잘 관리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규모 있는 단지에 비해서 손님이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에 좋은 공기 마시고 온 퓨처워커
http://futurewalker.kr
2009년 6월 1일

참조
  평창현대빌리지 위치 
  평창현대빌리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