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스타일

사진을 업으로 하는 분은 어떤 사람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촬영은 이제 더 이상 전문가들만 즐기던 취미가 아닌 대중적인 활동이 되어 버렸습니다.
   DSLR 카메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였으여 실제 몇몇 분은 거의 프로라고 할 만한 수준의 사진을 찍고 계십니다.

  이런 시대에 진짜 사진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과연 그분들은 어떤 시각으로 사진을 찍으시는지 어떻게 이런 시대에도 자신의 경쟁력을 유지하시는지 저는 그런 것들이 궁금했습니다. 이제 그런 궁금증을 풀어볼 기회가 왔습니다.

  제가 속한 팀블로그 북스타일에서 제 2 회 오프라인 행사를 이번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서울 동아일보사 사옥 9층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최근 '카불의사진사' 라는 책을 출간하신 포토 저널리스트 정은진님을 모시고 저자 강연회와 패널 토론을 진행합니다.

  정은진님은 지구촌 분쟁과 재난 현장을 뛰어다니는 프리랜서 기자로서, 2004년 12월엔 동남아 쓰나미 사진으로 뉴욕타임스 1면을 장식한 바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아프간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로 나가고 싶어하는 젊은이에게 열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들려주실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다 같이 참여하는 북크로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께서 읽으신 책 중 다른 블로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한 권 이상 준비해 오십시오.

  현장에서 다른 블로거가 추천하는 책을 골라보는 재미, 추천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재미를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실력이 늘지 않는 퓨처워커가
http://futurewalker.kr
2008년 4월 8일


PS. 강연회가 열리는 동아미디어센터에서는 4층 신문박물관에서 <카불의 사진사: 부르카 밑의 웃음소리> 사진전이 4월 한 달간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