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스타일

우리에게는 도깨비 방망이가 성공의 “비밀”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제: 인생의 비밀이라는 "시크릿"을 읽고

  나는 어려서부터 부모님께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네가 한 행동이 다시 네게로 돌아온다, 말이 씨가 된다 등의 얘기를 듣고 자랐다.

  집이 그렇게 부자는 아니었지만 맏이에 대한 기대가 크신 부모님 덕에 뭐 하나 크게 부족함 없이 자랐다. 난 늘 어려서부터 "잘 되겠지"하며 스트레스 없이 사는게 내 스타일이었다. 적당히 가방 끈 길게 학교도 다녔고 사회생활도 남들이 그렇게 가고 싶어한다는 국내 일류 회사에서 시작했다.

20대의 나에게 사회는 별로 어려운 것이 없었다. 주변 사람들은 그런 자신감이 좋아 보인다고 했고 나도 내가 그런 대우를 받을 자격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첫 직장을 몇 년 다녀보니 회사가 나를 알아봐주지 않는 것 같았다. 그래서 얼마 있지 않아 어린 나이에 사업을 시작했다. 한마디로 겁이 없었다.

뜻이 맞는 후배를 모아 회사를 만들고 일을 기획하며 회사를 키워나갔다. 회사가 폭발적으로 성장하지는 않았지만 나는 회사의 미래에 대해서 늘 긍정적이었다. 내가 하고 싶은 아이템은 무궁무진했고 자신도 있었다.

지금 생각해도 신기한 것은 회사가 어려워지면 어디서인가 도움의 손길이 나타난다는 것이었다. 마치 내가 마음속으로 도움이 필요해라고 생각하면 누군가 알아서 도와준 것 같은 느낌이었다.

덕분에 어린 나이에 시작한 사업을 꽤 오랫동안 운영을 했다. 하지만 그 끝은 그리 좋지 않아서 결국 나와 가족들에게 너무나 많은 마음의 상처와 금전적인 피해를 주었다.

내가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의 느낌은 바로 아! 내가 이 책에서 얘기하는 비밀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었구나 라는 것이었다.

책에서의 비밀(Secret)이란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으로 당신의 인생에서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이 끌어당긴 것이다(p 19. 밥 프록터)라는 내용인데 바로 내가 느꼈던 감정이 그것이었다.

책의 내용은 마음은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p 120. 클레먼트 스톤)라는 말 속에 모두 들어있다. 성공하려면 마음으로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생각하고 현실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원하는 모습을 그림이나 글로 써 놓고 이미 내가 그런 상태인 것처럼 느끼면 언젠가는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 비밀을 한국식으로 얘기한다면 내 생각이 바로 도깨비 방망이인 것이다.

내가 보기에 최소한 우리는 미국인보다는 훨씬 더 이 책의 비밀을 교육받는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긍정적인 생각감사하는 마음 그리고 생각의 힘을 교육받아왔다.

하지만 그런 것들이 성공도깨비방망이가 되지 않는다는 것도 우리는 알고 있다. 나도 짧은 사회생활에서 비싼 대가를 치르고 배운 것은 바로 긍정적인 마음이 충분해도 능력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 사람에게 다가온 우주가 주는 기회는 결국 성공의 꽃을 피우지 못한다는 점이다.

내가 알고 있는 비밀은 성공이나 로 가는 길에 결코 왕도는 없다라는 것이다.

물론 책의 내용이 모두 허황된 동화 같은 것만은 아니다. 그 내용 중에는 우리가 취해야 할 좋은 것들도 많이 있다.

단지 그것을 전달하는 방법이 조금은 상업적인 느낌의 신비주의나 좋은 내용들의 짜깁기 식 편집은 내게도 조금은 실망감을 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 덕에 이 책을 통해 그 동안 몰랐던 좋은 고전들을 알게 된 것은 개인적으로는 감사하게 생각한다.

끝으로 이 책이 성공한 이유를 과거 신라시대에 원효대사가 나무아미타불만 외치면 극락 간다라고 하면서 서민불교 전파에 성공했다는 사례에 비유하는 건 좀 무리한 비약일까?

사람들이 성공에 대해 정말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건 바로 쉽고 빠른 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나 자신도 그렇지만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대부분 게으르다. 성공에 좀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관심이 가는 건 당연할 것이다?

더군다나 그 유명하신 오프라 윈프리가 칭찬했다고하니 나도 그런 생각이 들었다. 정말 뭐가 있는 거 아냐?”  정말 무엇가 있다면 당신도 찾아보기 바란다.


참조 비디오:

오프라윈프리쇼에서 나온 시크릿 소개



밥프록터 더 시크릿 동영상



http://futurewalker.kr
대박의 시크릿을 찾아야 하는 퓨처워커가
2007년 9월 30일